[IFA2011]삼성 스마트TV, 유럽 콘텐츠 확보 '총력'

일반입력 :2011/09/05 11:00

봉성창 기자

<베를린(독일)=봉성창 기자>삼성전자가 글로벌 콘텐츠 제작업체와 협력 강화에 나선다. 삼성 스마트TV를 통해 제공할 애플리케이션 확보를 위해서다.

삼성전자(대표 최지성)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IFA 2011에서 스마트TV용 신규 콘텐츠를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콘텐츠는 유튜브의 3D 콘텐츠, 베를리너 필하모니커, 레알 마드리드 FC '마이마드리드, CNBC 실시간 TV(CNBC RT TV), 뮤주TV, 헬스클럽 TV, 바디인밸런스 등 7개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이다.

'삼성 스마트TV 앱스 유튜브는 3D 동영상 시청기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해 '유투브 온 TV로 변경됐다. 사용자 취향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지원한다.

베를리너 필하모니커 앱은 교향악단의 라이브 공연을 거실에서 감상할 수 있다. 라이브 공연 영상 및 아티스트 인터뷰, 베를린 필하모니 콘서트홀 공연 실황 등을 제공한다.

마이마드리드는 스페인 프로축구팀 레알마드리드FC와 1년 독점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다. 선수정보, 대진표, 챔피언스리그, BBVA 2군 리그 등의 영상을 무료제공한다. 구단 관련 다큐멘터리나 동영상, 레알마드리드TV 라이브 방송 등의 무료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제전문방송 CNBC 실시간TV는 동영상 유럽 뉴스를 내보낸다. 시청 중 최신 경제 뉴스를 스냅샷으로 볼 수 있고, 유럽지역 각국 시황정보 및 관심분야 주식, 원자재, 외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뮤직 비디오 사이트 뮤주TV는 올해 4분기부터 주요 음반사의 8만 5천여개 뮤직비디오를 삼성 스마트 TV를 통해 유럽 13개국에 제공한다. 70~80년대 음악부터 최신곡까지 뮤직비디오를 검색하고,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즐길 수 있다.

헬스클럽TV는 초보자부터 상급자, 임산부, 어린이, 물리치료 환자까지 각각 체력에 맞는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근력운동, 에어로빅, 댄스 등 다양한 운동방법을 소개하며, 운동 시 섭취해야할 영양소 및 보충제 정보를 제공한다.

바디인밸런스는 유럽 웰빙 TV채널로 요가, 필라테스, 댄스 등의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유튜브 온 TV와 베를린 필하모닉 앱은 전 세계 제공되며, 레알 마드리드 앱은 스페인 출시 후 서비스 국가를 확대할 예정이다. CNBC, 뮤주TV, 헬스클럽TV 및 바디인밸런스 앱은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으로 유럽 주요지역에 서비스된다.

이경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세계 콘텐츠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제품과 콘텐츠 경쟁력을 동시에 갖춘 삼성 TV의 미래상을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