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태그토너먼트2’ 日출시일 드디어 확정

일반입력 :2011/08/31 11:40    수정: 2011/08/31 11:40

김동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기대를 사고 있는 3D 격투 게임 ‘철권’ 시리즈의 최신작 ‘철권태그토너먼트2’ 일본 아케이드 센터 출시일이 확정됐다.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반다이남코게임즈의 아케이드용 격투게임 ‘철권태그토너먼트2’의 일본 출시일이 다음달 14일로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은 9월말이다.

전작에 이어 12년만에 출시되는 ‘철권태그토너먼트2’는 격투 게임 ‘철권’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1대1로 대전하는 일반적인 형태를 벗어나 2명의 캐릭터를 교체하면서 싸우는 방식이 특징이다.

특히 최신 시스템 보드와 케이스, 그리고 고화질 그래픽의 오프닝 영상이 더해지는 등 기존 시리즈와 확연히 달라진 게임성을 보여준다. 새로운 신규 시스템부터 전 캐릭터들의 조합으로 만들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태그액션도 더해져 눈길을 끈다.

관련기사

아케이드 버전은 이용자들의 관람 기능을 살린 라이브 모니터 기능이 대폭 향상된다. 이 기능을 통해 일본은 물론, 한국 및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이용자들의 플레이를 감상할 수 있으며, 해외 이용자들의 랭킹까지도 살펴볼 수 있다.

‘철권태그토너먼트2’의 국내 가동일은 다음달말로 예정돼 있으며, 유통사 윈디소프트에 따라 출시일은 일부 변경이 있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