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심 공략 스마트폰 앱, 앱스토어 ‘훨훨’

일반입력 :2011/08/09 17:53

정윤희 기자

8월 첫째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에서 20~30대 여성의 파워가 강세라는 것을 확인한 한 주였다.

팟게이트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한국 앱스토어의 인기 순위를 분석한 결과, ‘헬로키티 스킨 및 선반(Hello Kitty Skins and Shelves)’이 급상승 인기 앱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헬로키티 배경화면만 모아 놓은 해당 앱은 298계단을 뛰어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또 출시 이틀 만에 8월 첫째주 앱스토어 무료 상위 10위권 내에 들기도 했다.

귀여운 캐릭터로 여성 사용자를 집중 공략한 ‘스위트 팟게이트-스윗펫 스킨’도 280계단 상승하며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스위트 팟게이트’는 기존 ‘팟게이트S’의 귀여운 캐릭터 버전이다. 팟게이트는 아기자기하고 달콤한 스윗펫 디자인을 접목해 여성 아이폰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부담 없이 팟게이트를 쓸 수 있도록 여성을 집중 공략했다고 설명했다.

생활 밀착형 모바일 메신저 관련 앱도 큰 인기를 얻었다. 불과 1년 만에 2천만 가입자를 모은 메신저 앱 ‘카카오톡’의 프로필 사진을 관리할 수 있는 ‘카톡프로필’이 295계단 오르며 2위에 안착했다. ‘카톡프로필’은 자신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이 상대방에게 어떻게 보이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예전 프로필 사진도 저장해 놓을 수 있는 앱이다.

관련기사

6위는 무료 통화까지 가능한 모바일 메신저 ‘네이트온톡’이 차지했다. ‘네이트온톡’은 PC와 하나로 연결되는 모바일 메신저로 모바일 인터넷전화를 지원한다. 해당 앱은 출시 하루 만에 293계단 상승했다.

이밖에도 최근 음원 사이트 상위권 순위를 모두 휩쓸고 있는 MBC 예능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 앱은 출시되자마자 294계단 뛰어 올라 5위를 차지했으며, 무더운 여름을 떨쳐버릴 무서운 이야기를 카테고리 별로 정리한 ‘공포 특급’이 292계단 상승해 7위에 랭크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