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는 게임 캐릭터, 여기 다 모였네

일반입력 :2011/07/19 18:24    수정: 2011/07/19 18:25

김동현

캡콤의 간판 타이틀이자 수많은 마니아들을 만들어내면서 세계적 게임 타이틀로 인기를 얻고 있는 ‘록맨’을 이용해 색다른 형태의 팬아트가 등장해 화제다.

최근 한 해외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한 개의 커다란 포스터가 공개됐다. 이 포스터는 눈에 익숙한 ‘록맨’의 모습과 흡사한 375개의 도트 캐릭터가 들어 있었던 것이다.

특히 캐릭터 하나하나를 매우 정성스럽게 그래 특징과 모습을 잘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록맨’의 포즈를 활용해 자연스럽게 녹여냈다는 점에서 이용자들의 극찬을 이끌어냈다.

포스터 속에는 ‘메탈기어 솔리드’의 스네이크부터 유명 어드벤처 게임의 ‘레이튼 교수’, 데빌 메이 크라이 ‘단테’, 듀크뉴켐의 ‘듀크’ 모탈컴뱃 캐릭터들 등 게임 속 유명 캐릭터가 다수 들어 있다.

또한 영화 속 인물인 반지의 제왕 캐릭터들부터 스타워즈 제다이 전사들, 트랜스포머의 옵티머스 프라임, 범블비, 배트맨과 로빈, 캣우먼 등도 있어 팬들을 즐겁게 해준다.

이 포스터를 만든 사람은 예전부터 콘솔 및 PC 패키지 게임을 즐겨했다는 크리스 브링허스트(Chris Bringhurst) 작가다. 그는 예전에 200명의 캐릭터를 도트 작업으로 완성해 공개, 게임 마니아들의 주목을 산 인물이기도 하다.

관련기사

크리스는 초반 작품이 이용자들의 관심을 사는 것에 흥미를 느끼고 추가 작업을 시작했다고 한다. 그의 두 번째 작품은 10개월에 걸친 방대한 작업이었으며, 게임 캐릭터 외에도 영화나 애니메이션 캐릭터도 일부 포함됐다.

그는 JPG 파일은 공개했으나 대용량의 고화질 이미지는 요청하는 이용자에게 유료로 판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