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전사통합관점의 성과관리제품 출시

일반입력 :2011/07/14 11:26    수정: 2011/07/14 11:46

한국HP(대표 함기호)는 기업 IT 자산 성능을 전사 통합 관점으로 관리하는 'IT퍼포먼스 스위트'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IT퍼포먼스 스위트는 인프라 운영, 개발, 관리, 보안과 정보 통제, 회계, 행정까지 포괄하는 솔루션이다. 'IT이그제큐티브 스코어카드'를 내장해 IT 담당자에게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개발하는 최적 환경을 제공하며 성능을 높일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우선 HP IT퍼포먼스 스위트는 '온라인CIO, 클라우드 자산' 툴, 'HP 전략 자문' 서비스, 'HP 솔루션 컨설팅' 서비스를 포함한다. 더불어 HP는 IT퍼포먼스 스위트의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리 기술에 HP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 관리(ALM) 방식을 접목하고 정보 기술 인프라 라이브러리(ITIL) 등 업계 표준을 통합했다.

회사는 향후 선보일 스코어카드에 HP 연구소가 확인한 핵심성과지표(KPI) 150개 가운데 50개이상을 포함할 예정이다. 또 내년 상반기 출시될 '최고정보책임자(CIO) 에디션 스탠다드' 버전에는 재무계획과 분석(FPA), 프로젝트와 포트폴리오 관리(PPM), 자산관리자(AM) 모듈과 함께 스코어카드를 포함할 계획이다. 이 모듈에서 자동 통합한 데이터를 통해 금융, 프로젝트 헬스 등 20개 이상의 KPI를 제공한다.

이어 기업들은 IT퍼포먼스 스위트를 사용해 IT자산에 대한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는지 측정하고 이를 표준화된 기준으로 개선해나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업들이 운영환경에 나타나는 장애와 문제를 해결하면서 필요로하는 전사적 투자, 개발, 운영 전략을 통합적 관점에서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현태호 한국HP 소프트웨어 사업 총괄 상무는 "모든 CIO들은 기업의 우선순위를 지원할 지속적인 자원과 확실한 ROI지표, 두 가지를 모두 원한다"며 "IT퍼포먼스 스위트는 이 두가지를 모두 제공하는 최초 소프트웨어로 IT 리더들이 관리하는 예산에 민첩성, 실시간 인사이트, IT 투자 최적화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알렉산더 파식 IEEE CIO는 "이머징 기술을 활용한 신규 사업모델을 주도해갈 방법이 주된 관심사로 떠오른다"며 "IT퍼포먼스 스위트는 IEEE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지표를 사용해 전체 IT성능을 한눈에 보여준다"고 평했다.

HP는 내외부 보안 위협에서 기업을 보호하는 웹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솔루션을 함께 소개했다.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SIEM) 솔루션 '아크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포티파이'를 인수한 HP는 솔루션 공급부터 컨설팅과 구축 방법론까지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