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벤처-구직자 만나는 '오픈 리크루팅 데이' 열린다

일반입력 :2011/07/01 10:22

벤처전문 온라인 미디어 벤처스퀘어(대표 명승은)는 오는 16일 서울대 SK경영관에서 유망 스타트업들과 유능 인재를 이어 주는 채용박람회 '오픈 리크루팅 데이'를 진행한다.

행사 취지는 빠른 성장을 하고 있으면서도 구인난을 겪는 유망 벤처와 본인의 꿈과 희망을 찾아줄 수 있는 직장이 필요한 구직자를 직접 연결해 주기 위한 것이다. 기존 대기업 및 중견기업 위주의 형식적인 채용박람회를 지양하고 지원자들도 현장에서 실제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스타트업들만의 재기넘치는 행사로 만들려 했다는 설명이다.

이에 오픈 리크루팅 데이에서는 참가 기업이 자신들의 회사를 적극 홍보할 수 있는 ‘스타트업 소개’, 구직자들이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을 홍보할 수 있는 ‘오픈 마이크’, 현장에서 직접 이뤄지는 ‘스피드 인터뷰’ 등 이색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오픈 리크루팅 데이 참가 기업은 애드바이미, 아이쿠, 그린몬스터, 이노무브, 젤리코스터, 로티플, 모글루, 온오프믹스, 파프리카랩, 씽크리얼스, 티엔엠미디어, 비키, 와플스토어, 워터베어소프트, 12개사다.

명승은 대표는 “우수한 인재라면, 주도적으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직장을 구할 수 있어야 한다”며 “ 참가하는 스타트업의 면면을 직접 들여다보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