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 7월에만 3개 게임 출시…왜?

일반입력 :2011/06/29 08:52    수정: 2011/06/29 09:32

김동현

다소 더딘 게임 출시로 일부 이용자에게는 원성을 받던 한국닌텐도가 다음달에만 3개의 게임 패키지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29일 한국닌텐도에 따르면 Wii스포츠 리조트가 동봉된 Wii 본체 세트를 시작으로 Wii 파티, 닌텐도DS용 ‘마리오 & 루이지 RPG3 쿠파 몸속 대모험’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다음달 7일에는 Wii스포츠 리조트가 동봉된 Wii 본체 세트가 출시된다. 이 제품에는 Wii 본체 및 게임 Wii스포츠 리조트가 동봉돼 있으며, 가격인 기존과 동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Wii스포츠 리조트는 휴양지를 배경으로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캐주얼 게임으로 이용자들은 검술, 양궁, 볼링, 탁구, 골프 등 총 12개의 스포츠를 친구 또는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어 14일에는 Wii파티가 출시된다. 이 게임은 다수의 이용자들이 함께 모여 20종류 이상의 균형 잡기 게임과 50여종의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게 만든 캐주얼 게임이다. 방대한 게임부터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21일에는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DS용 ‘마리오 & 루이지 RPG3 쿠파 몸속 대모험’가 출시된다. 시간 여행을 통해 꼬마 마리오와 성인 마리오가 함께 쿠파를 물리친다는 전작에 이어 출시되는 이번 신작은 전작보다 한층 개선된 조작성과 다양한 퍼즐, 신선한 전투 시스템이 인상적. 모든 타이틀은 자막 한글화됐다.

또한 한국닌텐도는 빠른 시일 내 새로운 휴대용 게임기 3DS를 국내 시장에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