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3D VOD 조회수 100만 돌파

일반입력 :2011/06/27 11:12

봉성창 기자

삼성전자(대표 최지성)는 지난 3월 선보인 3D VOD 서비스가 100일만에 조회수 100만건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전 세계 삼성 스마트TV 고객들이 하루 평균 1만회 이상의 3D VOD 콘텐츠를 즐긴 셈이다. 삼성전자 측은 지난 4월초 하루 평균 5천회 정도였던 콘텐츠 뷰가 5월말에는 2만회를 상회하며 가파른 인기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3D VOD 서비스는 지난 3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시작된 후 5월 부터 미주, 유럽 지역까지 서비스가 확대됐다. 아울러 인기 3D 애니메이션인 쿵푸팬더2 예고편과 각 45분 상당의 IMAX 극장용 다큐멘터리 8편 등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지속적으로 추가됐다.

삼성전자는 현재 한국, 미국, 캐나다, 유럽 14개국 등 총 17개국에 제공되고 있는 3D VOD 서비스를 이달 중 전 세계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인기 애니메이션 예고편, 국내 유명 가수의 콘서트 영상과 뮤직비디오, 세계 명작 동화, 유아용 영어교육, 다큐멘터리 등 내용이 우수하고 영상미가 뛰어난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특히 퀸시존스, 라이오넬 리치, 제니퍼 허드슨 등 80 여명의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아이티 지진의 생존자를 돕기 위해 제작한 뮤직비디오 '위아더월드 25 포 하이티(We are the World 25 for Haiti)'를 이달 중에 3D VOD 서비스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경식 상무는 다양한 3D 콘텐츠에 목말라 하고 있는 스마트TV 고객을 위해 양적, 질적으로 차별화된 3D 콘텐츠 발굴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제품 우수성은 기본, 충분한 즐길거리가 있는 스마트TV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