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하이텍, 대학생 시스템반도체 설계 공모전 시작

일반입력 :2011/06/13 21:25    수정: 2011/06/14 09:33

손경호 기자

동부하이텍(대표 박용인)이 13일부터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시스템반도체 설계 공모전을 시작했다.

이 회사에 따르면 올해 5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스마트폰·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 시장의 성장에 따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아날로그반도체에 집중해 진행된다.

구체적으로는 LED·휴대폰·TV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는 전력관리칩 12가지로 진행됐다. 설계는 0.11미크론급 혼합신호와 0.35미크론급 복합고전압소자(BCDMOS) 공정을 기반으로 이뤄졌다.

동부하이텍은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게는 상금과 입사지원시 혜택은 물론 시장 가능성이 높은 설계 제품에 대해서는 매입하거나 저작권료를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동부하이텍 관계자는 “나노급 공정과 대규모 생산라인이 중요한 경쟁요소인 메모리 산업과 달리, 시스템반도체 산업은 창의적인 설계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인력이 핵심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유능한 젊은 기술인력의 양성과 창업 지원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공모전은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 IC Design Education Center)와 공동으로 진행된다. 7월 20일까지 IDEC홈페이지(http://idec.kaist.ac.kr)를 통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설계 제안서를 접수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IDEC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