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길드워2', 신규 클래스 공개

일반입력 :2011/05/20 16:06    수정: 2011/05/20 16:43

전하나 기자

엔씨소프트의 야심작 '길드워2(Guild Wars 2)'의 신규 클래스가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엔지니어(Engineer)는 기계와 연금술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전문가다. 해당 클래스는 폭발물, 기계 장치 등 여러 가지 도구를 사용해 전장에서 아군을 돕고 적을 해치우게 된다.

구체적으로 폭탄과 화염방사기가 들어있는 백팩과 무기 킷(Backpack and Weapon kits)을 이용해 적을 공격하고, 전장에서 방어를 위해 포탑(Turrets)을 설치할 수 있다. 또 각종 스킬과 부품을 보다 강하게 만들어줄 도구 벨트(Tool Belt)를 차고 다닌다.

길드워2는 엔씨소프트의 미국 현지 스튜디오인 아레나넷(ArenaNet)에서 개발 중인 차세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전세계적으로 700만장 이상 판매된 길드워 프랜차이즈의 후속작이기도 하다.

관련기사

현재 엔지니어 클래스를 포함해 전사(Warrior), 엘리멘탈리스트(Elementalist), 레인저(Ranger), 네크로멘서(Necromancer), 가디언(Guardian), 씨프(Thief) 등 총 일곱 개의 클래스를 공개한 상태다.

엔씨소프트측은 지난 17일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을 통해 연내 비공개 테스트 형태로 선보이는 것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길드워2의 각 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