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루슨트,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 리더 선정

일반입력 :2011/05/18 10:39

알카텔-루슨트는 라이트라디오 제품군이 ‘넥스트 제너레이션 네트워크(NGN) 리더십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 상은 업계 대표 매거진인 NGN이 차세대 네트워크 관련 우수 제품 및 서비스, 기술을 선정해 수여하는 것으로, 라이트라디오는 광대역 인터넷 통신 부문에서의 탁월성을 인정받았다.

윔 스웰든 알카텔-루슨트 무선사업부문 사장은 “이번 수상은 라이트라디오가 무선통신업계에 미치는 엄청난 영향력을 강조한다”며 “라이트라디오는 무선기지국 형태의 재정립은 물론, 향후 무선 네트워크의 모습에 대한 확실한 비전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시장조사업체 인포네틱스의 스테판 테럴 수석애널리스트는 “라이트라디오는 알카텔-루슨트의 혁신성을 잘 보여주는 좋은 예로, 현재 무선통신업계가 직면하고 있는 핵심 사안들에 대한 해결책”이라고 말했다.

라이트라디오는 지난 2월 알카텔-루슨트가 출시한 ‘초경량’, ‘친환경’, ‘클라우드’를 지향하는 무선 네트워크 제품군이다. 모바일 브로드밴드 망에서의 운영비, 기술 복잡성, 전력 소비를 획기적으로 절감시켜 준다. 광대역 액티브 어레이 안테나, 멀티밴드 RRH, 메트로셀, 베이스밴드 유닛, 제어기, 공통 관리 서버 5620SAM 등이 주요 구성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