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에 강추하는 IT 기기는?

일반입력 :2011/05/05 08:51    수정: 2011/05/05 09:01

이설영 기자

5월 '가정의 달'이 돌아왔다. 5일과 8일 각각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맞아 어느 때보다 가족들이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는 5일부터 10일까지 황금연휴가 끼어있어 따뜻하고 풍성한 한달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IT 제조업체들도 '가정의 달' 특수를 맞아 다양한 IT 기기로 소비자들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가족과 함께 나들이 할 때 사용하기 좋은 디지털카메라부터 영화감상용 빔프로젝터까지 다양한 상품들이 나와 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족간의 특별한 이벤트가 풍성한 5월은 디지털 카메라를 가장 많이 구입하는 시기이다. 외출 일정이 많고, 날씨가 좋아 사진찍기 좋은 계절이기도 하다.

올림푸스한국은 5월을 맞아 대형 할인점 홈플러스와 함께 올림푸스의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뮤-7040' 모델을 최고 50%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특가 판매 행사를 오는 11일까지 한정 진행한다.

이번 특가 행사는 올림푸스 콤팩트 카메라 중 베스트셀링 모델인 ‘뮤-7040’ 모델을 대상으로 한다. 시중가격보다 최대 50%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올림푸스의 뮤-7040은 고화질 1400만 화소와 광학 7배줌, 고정밀 HD 동영상 촬영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콤팩트 카메라다. 이번 올림푸스의 특가 행사는 전국의 모든 홈플러스 매장에서 진행한다.

팅크웨어가 안드로이드2.2를 채택해 내놓은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스마트 K9'도 가정의 달에 적합하다.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와이파이를 지원하고 스마트폰 테더링이 가능해 외장배터리를 이용하면 차량에서 떼어낸 후 태블릿처럼 이용할 수도 있다. 가격은 8GB, 16GB 제품이 각각 44만9천원, 49만9천원이다.

가족과 함께 찍은 사진을 손쉽게 출력할 수 있는 디지털액자도 효자 상품이다. 소니 디지털액자 DPP-F800은 디지털카메라의 메모리를 삽입하는 것만으로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사진을 곧바로 출력할 수도 있다.

최근 1인 가정이 늘면서 '가족의 달' 5월에도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드는 추세다. 이에 따라 가족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함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IT 기기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삼성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스마트TV를 통해 온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뽀로로' '캐니멀' '뿌까'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출시한다. 이 콘텐츠는 삼성 스마스TV 앱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달 말까지 가격인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간단한 티타임은 가족 간 대화의 장을 여는데 좋다. 크레메소 캡슐커피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고급커피를 추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가족들이 각각 커피전문점 커피를 마시지 않고 홈카페에서 대화할 수 있다. 캡슐커피 맛은 6가지로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5월 말에는 새로운 맛의 커피캡슐과 허브티 및 과일티도 출시될 예정이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안하게 가족과 영화 감상을 할 수 있는 LG전자 '미니빔(HS200G)'은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와 성능을 갖춘 프로젝터이다. 미니빔은 사용방법이 간편하고 USB메모리 및 외장하드 인식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온 가족이 저녁식사 후 거실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 소프트웨어 '위핏플러스'도 있다. 간편한 설치로 가족들이 다 함께 운동을 즐길 수 있다. 트레이닝 후에는 칼로리 소모량을 확인할 수 있고, 섭취한 음식의 칼로리를 기준으로 운동 목표를 세우는 것도 가능하다. 최대 8명까지 그래프에 남아 온가족의 건강관리에 좋다.

주말에 온가족이 함께 맛있는 요리로 분위기를 돋우는 것도 '가정의 달'을 보내는 방법 중 하나다. 네오팟 광파 오븐은 별도 예열 및 해동시간 없이 볶기, 로스트굽기, 제빵, 바베큐, 물 없이 데치기, 기름 없이 튀기기 등 유용한 기능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