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스퍼트, 아이덴티티탭 '프로요' 업데이트

일반입력 :2011/04/04 14:43

남혜현 기자

아이덴티티탭이 프로요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해당 태블릿에서 구글마켓을 통한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엔스퍼트(대표 이창석)는 자사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 아이덴티티탭이 구글 모바일 서비스(GMS) 인증을 완료한 데 이어 프로요 버전 업데이트 호환성 테스트(CTS) 인증을 공식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아이덴티티탭 사용자들은 해당 제품의 운영체제를 구글 프로요로 업데이트 할 수 있게 됐다.

아이덴티티탭 사용자들은 엔스퍼트 통합 브랜드 사이트인 '아이덴티티넷'에서 프로요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식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업데이트 후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엔스퍼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덴티티탭에서 기존 올레 마켓(Olleh Market)과 함께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까지 이용할 수 있어 타사 태블릿 대비 경쟁력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구글 안드로이드마켓은 현재 10만여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이 공유되고 있다.

엔스퍼트 관계자는 인증 과정 중 사소한 버그라도 발견되면 원점부터 다시 진행하는 정밀한 테스트 과정을 거치게 됨에 따라 소비자 대상 오픈이 늦어졌으나 이를 통해 안정적인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양질의 AS 서비스와 보상 정책으로 소비자 만족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