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걸작 ‘문명5’, 정식 한글 패치 등장해 눈길

일반입력 :2011/03/30 10:24    수정: 2011/03/30 10:44

김동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사상 최고의 걸작으로 꼽히는 대표적인 턴제 전략 게임 ‘시드마이어의 문명5(Sid Meier’s CivilizationV)’가 지난 29일 정식 한글화가 됐다.

퍼블리싱 레이블사 T2는 한국 팬들을 위해 문명5 공식 한글 팩을 29일부터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문명5 정품을 구매한 이용자들이라면 누구나 온라인 글로벌 PC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다운로드 하면 된다.

이번에 공개될 문명5 공식 한글 팩은 게임 내 여러 문명들의 이름 및 각 문명 지도자의 이름, 그들의 메시지, 기술 발전표(테크트리) 및 문화정책 발전표, 수많은 유닛과 건축물의 부가설명, 불가사의(원더, wonder)들의 이름과 설명자료들, 그밖에 수많은 옵션과 동영상의 텍스트까지 한글화해 준다.

문명5 공식 한글 팩은 그 동안 영문 기반 게임환경에 불편을 느꼈던 국내 이용자들에게 최적의 한글 기반 플레이 환경을 제공, 문명5만의 재미를 최대한 경험할 수 있게 해줄 전망이다.

관련기사

또한, 그 동안 국내 이용자들이 제작한 비공식 한글화 패치를 활용, 번거로운 과정을 통해 불완전한 한글 버전의 문명5를 즐기던 이용자들도 정식 한글판 문명5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T2 박형근 본부장은 “그 동안 문명5에 보내준 수많은 한국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문명5 공식 한글 패치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이번 공식 한글 팩을 통해 문명5가 한국 팬들에게 더욱 많은 성원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