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언스, 지방세·과태료 휴대폰결제 제공

일반입력 :2011/03/15 17:01

정윤희 기자

모빌리언스(대표 문정식, 전수용)는 15일 전라남도 고흥군청과 지방세 및 세외수입 납부 휴대폰결제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비스는 오는 16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서비스로 고흥군에서는 자동차세 등 11개 지방세 세목 모두를 휴대폰결제로 납부 가능하다. 과태료, 임대료, 환경개선부담금 등 세외수입까지 휴대폰결제로 납부하는 것은 전국 지자체 중 최초다.

납세자는 전화(080-900-3979)를 걸어 자동응답전화(ARS) 안내에 따라 본인확인 절차와 납부할 세금내역을 안내받은 후 휴대폰결제로 납부하면 된다. 세금을 납부하면 곧바로 납부자의 휴대폰으로 전자영수증이 전송된다. ARS 이용요금은 무료다.

모빌리언스는 전화 상에서 간단한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해 인터넷에 취약한 농어촌지역 주민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고흥군청은 “납부자가 전화와 휴대폰만으로 편리하게 세금을 낼 수 있다는 획기적인 장점 이외에도 종이고지서, 영수증 발행 비용절감 등 자원을 절약할 수 있어 친환경적인 서비스”라며 “올해 7월 현행 지방세 OCR 고지서가 폐지되는 전자납부제 시행을 앞두고 고흥군청이 선진화된 세정서비스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정식 모빌리언스 대표는 “휴대폰결제가 가진 편리성으로 인해 공공부문으로의 진출이 많아지고 있다”며 “납세자의 편의 도모는 물론 지방자치단체의 지방세와 과태료 등의 체납액 수납률도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