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테그라존에서 슈퍼 게임 즐겨라"

일반입력 :2011/03/03 14:36

남혜현 기자

콘솔 수준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이 공개됐다.

엔비디아는 3일 스마트폰 전용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테그라 존 무료 애플리케이션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테그라존은 엔비디아 모바일칩으로 가동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용자들이 테그라에 최적화된 게임들을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한 애플리케이션이다.

게임 외에도 전문가들의 게임 리뷰, 고선명 스크린샷, HD 비디오 예고편, 게임플레이 비디오, 미공개 비디오 등이 해당 앱에서 지원된다. 사용자가 선택한 게임의 판매와 제공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이뤄진다.

관련기사

테그라존과 함께 출시된 게임 타이틀로는 ▲언리얼 엔진 3으로 개발된 최초 안드로이드용 게임인 던전 디펜더: 퍼스트 웨이브 디럭스 HD ▲사무라이 II: 벤전스 ▲갤럭시 온 파이어 2 THD 등이 선정됐다.

토니 타마시 엔비디아 콘텐츠 및 기술 담당 부사장은 안드로이드 슈퍼폰과 태블릿용 모바일 게임을 만들기 위해 엔비디아는 게임개발업체 및 유통업체들과 협력하고 있다며 엔비디아의 목표는 슈퍼폰과 태블릿에서 콘솔 수준의 게임 경험을 가능하게 하고 앞으로 나오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첨단 게임을 제공하는 것이고, 이를 위해 무료 어플리케이션인 테그라 존을 구축하여 한 장소에서 게이머들이 테그라에 최적화된 게임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