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7일 전자출판 최신기술 컨퍼런스

일반입력 :2011/02/22 18:12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는 다음달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발자, 디자이너, 콘텐츠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지난해 미국서 열린 어도비맥스2010 내용을 전하는 '어도비 리프레쉬'를 진행한다.

행사는 디지털 기기와 멀티스크린 환경을 위한 콘텐츠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플래시 전문가인 어도비 글로벌 에반젤리스트 3명이 방한해 리치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멀티 플랫폼용 콘텐츠를 개발하는 기술을 선보인다.

디지털기기를 통한 콘텐츠 경험에 대해 강연이 진행된다. 통합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법, HTML5를 활용한 오픈웹과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술 등이 소개된다. 태블릿PC를 위한 어도비 전자출판 솔루션이 공개된다. 플래시와 향후 발표될 미공개 신기술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행사 관계자는 귀띔했다. 참가자들은 '어도비 타운 홀'이라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전문가들에게 궁금한 내용을 직접 물어볼 수 있다.

관련기사

지준영 대표는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개발자와 디자이너 같은 업계 전문가뿐만 아니라 사용자들도 플래시를 통한 풍부한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에 관심이 크다”며 “이번 어도비 리프레시는 멀티스크린 환경에서 직면할 수 있는 이슈를 확인하고 궁금증을 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어도비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으로 접수할 수 있다. 10인 이상은 10%, 20인 이상은 20% 단체할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행사 당일 참석자는 ‘어도비 CS5 웹 프리미엄'을 1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또 현재 어도비 웹사이트에서는 친구나 동료에게 메일로 가장 많이 추천한 100사람을 뽑아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주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