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샌디브릿지 탑재 제품 전면 무상교환

일반입력 :2011/02/10 10:36

이설영 기자

아수스는 인텔 2세대 코어 프로세서 6시리즈 샌디브릿지 칩셋 오류와 관련해 해당 칩셋을 탑재한 모든 제품에 대해 전면 무상 교환 및 반품, 보증 기간 리셋 등의 조치를 실시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조치에 해당하는 제품은 아수스 'P8P67' 시리즈 등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판매된 인텔 'P67' 및 'H67' 칩셋이 탑재된 마더보드 전제품이다.

국내의 경우 지난 7일 아수스 인텔 마더보드 공식 유통사인 STCOM, 아이보라를 통해 해당 내용에 대한 정확한 대소비자 공지를 명시한 바 있다. 현재 해당 칩셋이 탑재된 전 제품군에 대해 출고가 정지된 상태이다.

특히 아수스는 교환 및 환불에 따른 소요 비용을 소비자에게 부담시키지 않을 예정이다. 해당 제품 교환시 구입 시점과 상관없이 교환일로부터 3년(일부 제품은 5년) 보증 기간을 새롭게 적용했다.

케빈 두 아수스코리아 지사장은 아수스는 문제가 없는 완벽한 제품이 생산되는 대로 제품 판매를 재개할 예정이며, 교환, 반품 등을 즉각적으로 실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샌디브릿지 탑재 아수스 N 시리즈, G 시리즈 노트북의 경우 국내에 판매되지 않았다. 샌디브릿지 탑재 제품은 설계 오류 문제 해결 이후에 판매할 예정에 있다.

아수스의 이번 교환, 반품 및 보증 기간 리셋 등의 즉각 조치에 해당하는 아수스 인텔 6 시리즈 기반 마더보드는 아래 적용 대상 리스트를 확인하면 된다. 이미 제품을 구입한 구입한 고객은 아수스 인텔 마더보드 공식 유통사인 STCOM(02-706-1906)과 아이보라(02-3472-4646)를 통해 교환, 반품 및 보증 기간 리셋 등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적용 대상 아수스 마더보드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