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블로거, 소셜댓글 공짜로 단다

일반입력 :2011/01/24 13:46    수정: 2011/01/24 18:31

개인 블로거가 자신의 블로그에 자유롭게 소셜댓글을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소셜댓글 솔루션업체 시지온(대표 김범진)은 소셜 댓글 '라이브리 베이직(Basic)'을 개인 블로거에게 무료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금까지 라이브리는 기업 대상 유료 서비스만 제공돼 일반 블로거들은 사용할 수 없었다.

무료 공개된 라이브리 베이직은 HTML 소스 수정이 가능한 티스토리, 텍스트큐브, 워드프레스에 설치 가능하다. 국내외 주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등에 바로 로그인할 수 있는 로그인 버튼을 포함하며 추후 블로거들과 수익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 광고 영역도 포함될 예정이다.

소셜 댓글은 사이트 방문자 증가와 독자들과 직접 소통 등의 장점으로 다양한 사이트들이 도입했다. 특히 블로그 포스팅이 독자들의 댓글을 통해 SNS로 퍼져나간다는 점에서 큰 장점을 갖는다.

라이브리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설치코드를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설치방법과 Q&A는 홈페이지에서 이루어진다.

한편, 시지온은 베이직 버전과 동시에 기업용 버전인 라이브리 프로(Pro)도 새롭게 공개했다. 라이브리 프로는 이미지·동영상 바로보기, 설문조사, 별점 평가, 게시판 형태의 소셜보드 등의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

라이브리는 KT, 삼성화재, LG, IBK 등의 기업 홈페이지와 지디넷코리아, 중앙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블로터닷넷 등의 언론사, 쇼핑몰 사이트, 각종 NGO와 정부기관에서 사용 중이다.

관련기사

김범진 시지온 대표는 개인 블로거들의 설치 요청이 끊이지 않았다“며 ”기업 뿐 아니라 일반 블로그 이용자들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와 혁신적인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소셜댓글 서비스 라이브리가 건전한 댓글 문화를 형성하고, 사이트 간의 연계를 통한 효과적인 온라인 소통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