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달달한 인디음악 베스트 40’ 앱 출시

일반입력 :2011/01/14 14:20

정윤희 기자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이기원)은 음악포털 벅스가 소개하는 인디음악을 감상 가능한 ‘달달한 인디음악 베스트 40’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인디음악 40곡을 소개하는 ‘달달한 인디음악 베스트 40’ 앱은 델리스파이스의 ‘Missing You’, 브로콜리 너마저의 ‘앵콜요청금지’, 장기하와 얼굴들의 ‘느리게 걷자’ 등 인디 뮤지션의 히트곡들이 수록돼있다.

무료인 라이트 버전은 각 노래들의 1분 미리듣기가 가능하며 5.99달러의 프로버전은 전곡의 앨범 표지와 노래들을 감상할 수 있다. 출시가 되자마자 음악카테고리에서 라이트 버전이 무료항목 6위를, 프로버전이 유료항목 8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관련기사

‘추억의 발라드 베스트40’을 시작으로 ‘불후의 명곡 발라드 40’, ‘벅스 로맨틱 캐롤 베스트 40’ 등을 출시해 온 네오위즈인터넷은 내려받기만 해도 선곡된 음악을 편리하게 들을 수 있는 스마트폰용 테마형 40곡 다운로드 앱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준환 네오위즈인터넷 본부장은 “인디 뮤지션들은 대중에게 자신의 음악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대중은 알려지지 않은 인디음악들을 쉽게 들을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주제의 스마트폰용 테마형 40곡 다운로드 앱을 출시해 아티스트와 대중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