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코리아가 확 달라졌습니다

웹표준 방식 채택, 톱기사 노출 변경, 소셜미디어 대응.....

일반입력 :2011/01/05 00:06    수정: 2011/01/05 00:34

황치규 기자

IT온라인신문의 최강자 지디넷코리아(www.zdnet.co.kr)가 2011년 새해를 맞아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정보의 홍수속에서 독자들이 좀더 쉽게 접근하실 수 있도록 지디넷코리아 웹사이트를 대폭 개편하였습니다.

먼저 새롭게 단장한 지디넷코리아 웹사이트는 독자들이 다양한 웹브라우저로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전면 웹표준 코딩 방식을 채택하고 내부 코드를 100% 재설계했습니다.

■톱기사 노출 방식 대폭 변경

특히 지디넷코리아의 얼굴인 '톱기사' 노출 방식을 크게 변경해 시원한 이미지와 보다 많은 뉴스로 구성했으며, 그 날의 '주요 뉴스'를 일목요연하게 편집된 화면으로 만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초기화면에 동영상서비스인 ‘메가뉴스TV’와 사진서비스인 ‘포토뉴스’ 그리고 마이크로블로그인 ‘트위터’를 배치하여 멀티미디어와 소셜미디어 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아울러 뷰페이지도 그 날의 주요 뉴스들을 상단에 집중 배치해 독자들이 해당 기사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SNS) 통해 지디넷 소셜 댓글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뉴스 공유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독자와의 소통 기능 강화

이외에도 리뷰, 칼럼, 메가뉴스TV 상단 메뉴 페이지 디자인을 새롭게 개선해 독자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손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새단장한 지디넷코리아 서비스에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을 기대합니다. 지디넷코리아의 새 출발을 격려해 주시고, 많은 의견 주시면 겸손한 자세로 반영해 나가겠습니다.

한편 지디넷코리아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1월 5일부터 2월 28일까지 풍성한 경품 행사를 진행합니다. 경품 행사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벤트 참가를 선택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