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모바일용 대쉬보드 추가

일반입력 :2010/12/09 14:44

송주영 기자

스마트폰 등 모바일 사용자라면 내가 사용한 애플리케이션 정보량이 얼마나 될까 노심초사하게 마련이다. 사용한 정보량에 따라 요금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이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 대쉬보드를 추가했다. 추가된 대쉬보드는 사용자들이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사용한 데이터량 정보도 제공한다.

8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은 블로그를 통해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접속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대쉬보드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페이스북 이용자중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접속하는 사용자는 2억명 가량으로 추산됐다.

이번에 페이스북이 내놓을 모바일용 대쉬보드는 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를 통해 정보, 환경 정보 등을 보여준다. 기본적인 프로필 정보, 사진, 동영상, 친구 정보 접속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 환경설정도 할 수 있다.

환경설정 기능을 이용하려면 모바일 기기에서 m.facebook.com/privacy로 들어가 환경설정 페이지에서 ‘개인 환경설정’ 옆 ‘변경’을 누르면 된다.

관련기사

페이스북은 모바일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에서도 관리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통해 처음으로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대쉬보드도 선보였다. 웹사이트 대쉬보드에 추가된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은 새 그룹 환경설정 기능이다. 특정 사용자가 올린 모든 글을 압축파일로 내려 받을 수 있는 기능도 눈에 띈다.

이밖에 페이스북은 올해 보안, 제어 기능 등도 개선했다. 페이스북은 지난 5월에는 보안 기능을 개선했다. 이후에도 원격 로그아웃, 일회성 비밀번호 생성 등의 기능을 추가하는 등 단순한 소셜네트웍 기능 뿐만 아니라 페이지 관리 기능을 개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