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아이패드로 HWP 문서 출력한다

일반입력 :2010/12/09 09:49

한글과컴퓨터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운영체제(iOS) 4.2버전에 맞춰 무선 네트워크 인쇄를 지원하는 오피스 프로그램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2.0’버전을 9일 공개했다.

이번 버전은 iOS4.2 버전에 추가된 '에어프린트'를 지원한다. 에어프린트는 무선랜을 지원하는 프린터나 네트워크에 연결된 프린터를 공유해 원격으로 문서를 인쇄할 수 있는 출력기능이다.

또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2.0은 온라인 웹하드와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는 파일공유 서비스 '드롭박스', '박스닷넷' 등과 연동해 이를 열어볼 수 있다. 또 한컴이 제공하는 웹오피스 '씽크프리 온라인' 저장공간을 활용하거나 직접 원하는 서비스업체를 설정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현재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2.0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한글97부터 한글2010까지 사용하는 한글 문서 형식(HWP) 파일을 열어볼 수 있으며 워드(DOC), 엑셀(XLS), 파워포인트(PPT) 등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문서와 JPEG, GIF, TIFF 등 이미지 10여종을 열어볼 수 있다.

한컴 관계자는 iOS용 애플리케이션뿐아니라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오피스 '씽크프리 모바일 안드로이드 에디션'을 여러 모바일기기에 기본 탑재해 선보이고 있다며 이후 안드로이드용 한글뷰어 출시 등 다른 운영체제(OS)와 디바이스에서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