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인 비켜’…싸이월드, 위치기반서비스 오픈

일반입력 :2010/12/02 13:48    수정: 2010/12/02 14:04

정윤희 기자

싸이월드가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뛰어들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위치기반 라이프로그 서비스 ‘싸이월드 플래그(CyworldFlag)’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싸이월드 플래그’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싸이월드 일촌들과 간편하게 자신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한 사진, 글 등을 공유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록된 정보는 플래그앱(모바일)과 미니홈피 다이어리(웹)에 동시에 저장되며 c로그, 네이트커넥팅, 트위터 등 다양한 소셜 인맥에게도 실시간으로 전달된다. 기존 싸이월드 관심 일촌은 친구로 자동 설정된다.

사용자 반경 150m-1km 내 다양한 장소 정보도 제공한다. 이용자는 체크인, 사진등록, 평점 등록 등의 활동을 통해 스티커 획득, 특정 장소의 ‘챔프’ 지위를 획득 가능하다. 평점 높은 장소, 체크인 많은 장소 등 다양한 조건 별 장소 검색을 통해 내 주변 검색 서비스로 활용 할 수 있다.

관련기사

해당 앱은 안드로이드용으로 먼저 출시됐으며 티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네이트 모바일웹과 유선웹에서도 이용 가능하며 아이폰에서도 곧 서비스될 예정이다.

최길성 SK커뮤니케이션즈 최고 컨버전스책임자(CCO)는 “‘싸이월드 플래그’는 싸이월드 회원들이 본인의 일상을 가장 쉽게 기록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활발한 제휴를 통해 특정 장소 ‘체크인’ 시 할인 쿠폰 지급 등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소셜커머스의 기반으로도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