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출시 현장, 인터넷 생중계로 본다

일반입력 :2010/11/03 18:52    수정: 2010/11/03 18:54

봉성창 기자

4일 삼성전자가 진행하는 갤럭시탭 태블릿 발표 현장을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 직접 볼 수 있게 됐다.

메가뉴스(대표 양홍윤) 지디넷코리아는 판도라TV와 공동으로 삼성전자의 스마트 미디어 디바이스 ‘갤럭시탭 ‘미디어데이’를 인터넷으로 생중계한다.

‘지디넷코리아’와 ‘판도라TV’를 통해 생중계될 이번 행사는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애플 '아이패드'의 유일한 대항마로 지목되는 ‘갤럭시탭’이 국내 첫 공개되는 자리다.

과거 해외 업체의 신제품 발표 행사가 현지 매체를 통해 생중계 된 사례는 있었지만, 국내 업체 신제품 발표 행사가 언론매체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되기는 이번이 최초다. 이는 그만큼 갤럭시탭에 대한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증하는 하나의 사건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생중계는 지디넷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4일 오전 9시 40분부터 시청이 가능하며 신종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화려한 뮤지컬 퍼포먼스를 통해 갤럭시탭의 세부적인 모습이 입체적으로 소개된다. 아울러 갤럭시탭에 대한 각계각층의 반응을 영상으로 소개와 질의 응답 등 다채로운 순서가 예정됐다.

관련기사

특히 이날 행사에는 국내 출시용 ‘갤럭시탭’에 기본 탑재될 다양한 기능의 애플리케이션의 면모가 드디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구체적인 출시일과 가격정보 등도 함께 공개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강수정 메가뉴스 방송센터장은 “현장감을 최대한 살려서 발 빠르게 갤럭시탭의 면면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라며 “한꺼번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도 원활한 시청이 가능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