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가을오니 레저용품 '판매쑥쑥'

일반입력 :2010/10/15 13:54

이장혁 기자

최근 맑고 화창한 가을날씨가 계속 되면서 주말이면 레저활동을 즐기는 아웃도어족이 늘고 있다. 이에 11번가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등산관련 용품 매출이 한 주 사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것. 실제로 SK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에서는 바람막이 점퍼, 등산화, 후드티 상품이 인기검색어 상위에 오르는 등 인기며, 최근 (10/1~10/13) 레저용품 판매도 전월 대비 7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등산화와 고어텍스 재킷 등 등산관련 상품 매출이 전월 대비 65% 늘었으며, G마켓(www.gmarket.co.kr)은 아웃도어 브랜드 상품의 판매가 전달 대비 80%가량 증가했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최근 한 주간 급상승한 키워드에 등산관련 용품이 진입하면서 관련 제품 판매량이 전월대비 20% 증가했다.

이와 관련해 온라인 몰에서는 아직 가을 나들이 채비를 못한 아웃도어족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할인이벤트가 한창이다. 고어텍스 등산화, 다운자켓 등 다양한 등산의류 및 등산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먼저, SK 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완전특가 5차’ 행사를 실시, 캠핑, 등산, 골프 등 레저활동에 필요한 의류 및 용품을 최고 73% 할인된 파격특가로 선보인다. '리복 트레이닝 세트'는 14만8천원에서 73% 저렴한 3만9천800원부터 판매하며, '푸마 여성용 골프화’는 55% 할인 된 7만9천830원에, ‘노스페이스 눕시 700 다운 베스트’는 15만9천원에 선보인다. 자전거 족을 위한 '레비떼 미니벨로’는 29% 할인된 9만9천원에 구입 가능하고, 미리 스키시즌 준비 고객을 위해 보드복 및 고글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와 함께, 레저 관련 신상품을 11번가 판매가에서 10~50%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레져 신상품과 어플의 만남’ 도 20일부터 한달 간 진행한다. 올 겨울 트렌드 상품인 ‘휠라 구스 다운자켓’을 12만2천460원에, ‘윌슨 프리미엄 2종 퍼터’를 5만4천900원에 선보인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등산용품을 품목별로 분류해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산울림 기획전’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바이칼 아웃도어 기능성 등산힙쌕(1만 2천800원)’은 완만한 등산로나 가벼운 조깅에도 활용하기 좋아 기획전 베스트 상품으로 꼽힌다. ‘듀랄루민 등산스틱(3만5천원)’도 한 세트 가격에 2개를 구입할 수 있는 알찬 구성으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등산 관련 제품을 구입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날진 등산물병’을 사은품으로 주고, 10%할인쿠폰과 2천원 할인쿠폰을 각각 구매고객 200명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디앤샵(www.dnshop.com)의 ‘가을등산 필수 아이템’ 기획전에서도 트렉스타, 쟈칼, 팀버라인 등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의 등산용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트렉스타 고어텍스 미라지II GTX’는 쿠폰적용가인 11만1천600원에, ‘팀버라인 베가 20 리터 등산배낭’은 6만2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이달 29일까지 ‘스포츠∙레저 박람회’를 진행한다. 노스페이스, 컬럼비아, 라푸마, K2, 네파, 휠라스포츠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매일 하나의 인기 상품을 선정해 특가에 판매하는 ‘일별한정행사’도 선보인다.

관련기사

이밖에 G마켓은 오는 31일까지 ‘가을, 첫 세일’ 기획전을 진행하고 캠핑, 등산 등 스포츠, 레져관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인기상품으로는 ‘셀파 바람막이 점퍼’(2만 1천600원), ‘트렉스타 등산화 하이디’(4만 7천900원), ‘아웃도어 기능성 힙쌕’(1만 3천300원), ‘코렉스 르보아 클래식 자전거’(11만 2천원) 등을 선보인다.

11번가 레저스포츠 임현동 팀장은 "백화점 등 오프라인에 비해 비교적 구입이 간편하고 가격이 저렴한 온라인몰을 통해 아웃도어용품을 구입하려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관련상품 매출도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며, "특히, 스포츠 활동 외 평상시에도 활용할 수 있는 패셔너블한 상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