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트위터 분석' 노하우 공개

일반입력 :2010/09/07 17:28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전문업체가 직접 소셜 미디어 애널리틱스(SMA), 고객 분석, 위험 관리 등 분야별 비즈니스 분석 솔루션 도입과 활용에 관한 지식을 전수한다.

BI업체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지난 6일 분야별 비즈니스 분석 솔루션 도입 노하우와 사례 정보를 제공하는 'SAS 지식교류'사이트를 열었다.

SAS 지식교류 사이트는 SAS코리아 홈페이지안에 구축돼 있다. SAS코리아는 사이트를 통해 분석솔루션 구현에 필요한 조직 문화, 절차, 지식, 인력 등 포괄적인 정보를 다룰 방침이다.

짐 굳나잇 SAS 최고경영자(CEO), 분석업체 IDC 하이퍼포먼스 컴퓨팅 그룹 리서치 담당 부사장인 스티브 콘웨이, 밥슨 컬리지 IT, 경영학 석좌교수인 토마스 데이븐포트 등 칼럼니스트 14명이 비즈니스 분석의 가치와 최신 동향을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정미교 SAS코리아 마케팅 본부 상무는 “비즈니스분석은 BI가 발전된 차세대 형태로 과거의 이력과 예측 특성을 동시에 갖는다”며 “사이트에 제공할 백서, 컬럼, 동영상을 통해 기업들이 비즈니스분석을 업무현안과 의사 결정 체계에서 비중있게 고려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AS코리아는 사이트를 열면서 기업IT, 비즈니스 담당자를 대상으로 국내 기업 비즈니스분석 환경 실태를 조사하는 온라인 설문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