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몰, 가을 신학기 대비전 '풍성'

일반입력 :2010/08/16 09:23

이장혁 기자

학생들의 여름방학이 1~2주 남은 가운데 온라인 쇼핑몰들이 신학기특수 잡기에 나섰다. 책가방, 노트, 필기구, 참고서 등 학생들의 2학기 준비를 도울 수 있는 학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신학기 용품전'은 물론, 선물행사가 풍성하게 열리고 있는 것.

■등교길이 즐거운 책가방

방학 내 부쩍 커버린 아이를 위한 새 책가방 구입이 망설여진다면, 온라인몰의 다양한 할인기획전을 눈여겨보면 좋다. 시간과 발품은 물론 돈까지 절약할 수 있다.

SK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은 신학기에 필요한 책가방부터 실내화 및 가을 패션상품을 최대 50%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새학기 베스트 코디룩’ 기획전을 이달 말일까지 진행한다. 실제로 뱅크(BANC) 정품 책가방은 1만8410원에 판매, 경쟁사대비 12% 할인된 가격에 무료배송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더욱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 헬로키티, 파워레인저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실내화는 11번가 단독특가로 790원에 판매한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유아동 카테고리에서 '2010 신학기 캐릭터 책가방 모음전'을 통해 각종 인기 캐릭터 신학기 가방세트를 저렴하게 판매 중이다. 실내화주머니 책가방 세트 상품을 1만원대부터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며, 책가방을 구입한 모든 고객에게 피터레빗 문구세트를 증정하고 있다. 대표 특가 상품으로 책가방, 신주머니, 필통 세트로 묶은 갓슈벨 신학기 책가방세트를 1만8천61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닷컴(www.lotte.com)도 ‘유아동 신학기 선물 큰잔치’를 열고 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만화 캐릭터 책가방 세트를 40~80% 할인된 1만원 대부터 선보인다. CJ몰(www.CJmall.com)에서도 책가방을 최고 74%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신학기 준비 한번에 OK!' 기획전이 한창이다.

한편, 브랜드 패션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에서는 ‘패션 빅백(Big Bag) 특가전’을 열고, 각종 학습자료와 필기류, 다이어리, 화장품 등 유독 많은 소지품을 가지고 다니는 여학생들을 위한 빅 사이즈 가방을 숄더, 토트, 백팩 등 타입별로 선보인다. 실용성은 기본, 최신 유행 스타일의 가방 140여 종을 최고 50% 할인가에 구입 가능하다.

■2학기 성적 쑥쑥 올리는 학습도우미

신학기를 맞아 학업을 돕는 학습교재, 참고서를 모아 할인혜택 및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11번가(www.11st.co.kr)은 학습지와 전과 등 초등학습서를 최대 37%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초등베스트셀러 할인이벤트’를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천재교육, 동아, EBS, 삼성출판사, 디딤돌 등 가장 많이 애용되는 학습도서를 파격적인 금액에 구입할 수 있다. 특히, 동아전과 세트는 정가 2만9천500원보다 할인된 2만3천600원에 판매하며, T멤버십일 경우 추가 할인이 적용돼 1만8천600원의 파격특가로 구입할 수 있다. 천재우등생 해법시리즈 2학기 전과목 세트도 정가보다 30% 저렴한 4만원에 판매한다.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도 ‘미리 준비하는 2학기 대비 참고서 특가전’를 진행, 두산동아와 천재교육의 과목별 문제집과 전과세트를 정가대비 최대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한, 전 구매고객에게 파일다운로드 이용권, 화장품교환권, 토이정리박스, 메모장으로 구성된 사은품 4종 세트를 제공한다.

새로운 마음으로 2학기를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필기도구도 온라인몰에서 실속 있게 마련할 수 있다.

11번가에서는 신학기 인기문구세트 및 노트, 필기류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2학기 완전정복 신학기 문구전’ 오는 9월말까지 진행한다.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리락쿠마 점보 문구세트를 1만5천81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연필, 형광펜, 샤프, 지우개 등 각종 필기도구부터 노트, 메모지, 자, 화일홀더까지 꼭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돼 실용적이다. 수험생을 위한 스터디메이트 수험시계도 정가보다 34% 할인된 2천970원에 판매한다. 공부시간측정 및 각종 시험대비 시간배분 연습이 가능하며, 완전 무소음 설계로 공부에 방해되지 않아 인기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미리미리 공부하는 습관!' 기획전을 통해 오답노트, 포스트잇, 정리노트, 필기류 등을 모아놓고 할인 판매해 각종 공부 도우미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인터넷 문방구’을 오픈, 일반문구를 비롯한 미술 화방도구 등 전국 700여 곳의 알파문구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온라인을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문구 종류별, 대상별, 가격대별로 카테고리가 분류돼 있어 손쉽게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

■공부도 디지털 시대, 노트북

신학기를 맞아 노트북을 구입, 교체하려는 이들을 위한 노트북 할인전도 풍성하다.

관련기사

11번가에서는 '11번가 단독특가 노트북 총집합'을 통해 11번가에서만 구입가능한 단독특가 노트북만 선별해 선보인다. 실제 11번가 노트북 주간 인기순위 1위를 차지한 삼성센스 NT-R530은 오프라인가 95만원대비 8% 저렴한 87만원에 구입 가능하다. 도시바 L510 노트북은 정가에서 15% 할인된 54만9천원에, 레노버 G460은 정가에서 10% 할인된 77만9천원에 판매한다.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아우스 EeePC는 56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11번가에서는 파격특가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6개월 무이자할부혜택으로 쇼핑의 부담을 줄일 수 있어 더욱 좋다.

롯데닷컴에서도 이달 말일까지 '미니 노트북 파격특가전'을 진행, 삼성, 엘지, 델, 소니, 도시바, 에이서 등 인기 브랜드의 초소형 미니 노트북과 넷북을 최고 15% 할인가에 판매하고 롯데포인트 최대 10만점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