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가상화 기반 협업 솔루션 출시

일반입력 :2010/08/13 17:42

가상화 솔루션 업체 VM웨어는 가상화 환경을 위한 기업용 이메일, 협업 솔루션 '짐브라 협업 스위트'를 지난 12일 출시했다.

VM웨어는 지난 2월 야후로부터 메일 및 협업SW 업체 짐브라(Zimbra)를 인수했다. 짐브라 협업 스위트는 짐브라 SW를 자사 클라우드 운영체제(OS)인 v스피어(vSphere) 환경에 통합한 솔루션이다.

기업 사용자들은 자사 데이터센터에 짐브라 협업 스위트를 사용할 수 있다. VM웨어 v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외부 업체들도 연동 가능하다. v클라우드는 VM웨어 가상화 환경을 구축한 기업들이 필요에 따라 데이터를 내부 클라우드와 외부 환경간 옮겨다닐 수 있도록 하는 연합체 서비스를 가리킨다.

짐브라 협업 스위트는 일정과 문서, 연락처를 공유하는 메일과 협업 서버, 웹기반 가상 데스크톱인 '짐브라 어드밴스드 웹클라이언트', 보안정책이 연동되는 모바일 기반 메일 동기화 솔루션 '짐브라 모바일' 등을 포함한다. 일반사용자를 위한 개인 및 팀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마이크로소프트(MS) 메일시스템 익스체인지나 IBM 협업솔루션 도미노 사용자들이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웹기반 관리와 SW 자동 업데이트, 방화벽과 바이러스 백신, 스팸 방지 기능이 통합돼있다. 표준 가상화 형식(OVF)을 지원한다.

짐 모리스로 (Jim Morrisroe) 짐브라 부장은 “짐브라 협업 스위트는 v스피어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에 최적화돼 있다"며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가상 어플라이언스 혹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로서의 사업영역을 확장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