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IE9 베타 다음달 15일 출시

일반입력 :2010/08/13 08:57    수정: 2010/08/17 17:08

이재구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다음달 15일 샌프란시스코에서 IE9을 발표한다.

12일(현지시간) MS는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이같은 일정으로 인터넷익스플로러(IE)9 베타버전의 발표회를 갖는다고 전했다. MS는 이미 '웹의 아름다움(the beauty of the Web)'이라는 이름으로 이 IE9베타 발표행사초청장과 IE패키지를 언론사 기자 등에게도 보냈다.

IE9의 핵심 특징은 ▲HTML5 지원 ▲향상된 자바 스크립트엔진 ▲텍스트와 이미지 렌더링을 가속 컴퓨터그래픽칩 연계지원기능 등이다. MS는 발표 행사를 MS브라우저의 부활을 보여줄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 따라서 이 IE9출시를 계기로 점점 시장점유율이 하락하는 IE와 크롬,파이어폭스,사파리 등과의 기술경쟁 재개를 기대하고 있다.

IE9 베타는 윈도비스타나 윈도7에서 가동되며 이의 설치를 원하는 사용자들은 기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워버리고 다시깔아야 한다.

관련기사

MS는 베타를 원하지 않고 설치하길 원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MS는 브라우저엔진의 테크니컬프리뷰를 제공하거나 업데이트해 줄 계획이다. 이는 IE의 초기버전에서 나란히 가동된다. 이미 지난 주 MS는 그 네 번째 프리뷰를 내놓았다.

케빈 터너 MS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지난달 재무분석가들에게 IE가 9월에 나올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