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해외여행에 필요한 보조용품 '인기'

일반입력 :2010/07/13 09:36

이장혁 기자

올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객 규모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온라인몰에서는 캐리어, 목베개, 미니 뷰티도구 등 해외여행에 필요한 각종 보조용품들이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의 경우 이달 들어 여행가방의 매출이 전월 대비 약 54% 가량 증가했으며, 여행 가방 안을 가볍고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여행용 케이스 및 파우치의 매출 역시 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기내용캐리어 판매가 7월 들어 전월 대비 30%, 전년 동기대비 20% 증가했으며,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여행용 소품가방'카테고리 매출이 전년동기보다 2배 높아졌다. 현재 온라인몰에서는 최근 해외 여행의 가파른 증가추세를 반영해 각종 관련 상품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디앤샵에서는 여행가방을 가뿐하게 해주는 필수 아이템을 모은 '가볍게 떠나자!' 기획전을 통해 여행 관련 제품을 최대 56%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 추가로 디앤샵 단독 20% 할인쿠폰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다양한 아이템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은 캐리어 안을 용도에 따라 정리할 수 있는 파우치류. 특히 여닫는 부분을 투명 혹은 망사처리해 내용물 확인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거나, 용도에 따라 물건을 나눠 담을 수 있도록 한 세트 제품이 인기다. 'DCX 브라이튼 대형 양면웨어백'은 통풍이 잘되는 망사면과 방수 가능한 특수 우레탄 코팅면으로 제작된 양면파우치로, 네임택도 넣을 수 있는 포켓이 있어 편리하다. '피피앤비비 리틀 트렁크 파우치 백'은 기존 캐리어처럼 X자 여밈끈과 지퍼포켓으로 구성된 휴대용 소품가방으로 간단히 들고 다니거나 보조가방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해외에서 보다 안전한 여행을 책임지는 각종 제품들도 인기다. '트래블메이트 여행용 아답터'는 국가별로 지정된 전압의 램프에 불이 들어와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콘센트 모양에 맞는 구멍에 전자제품을 꽂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넥스트세이프 개인응급처치 구급낭 팝플러스'는 응급치료가 가능한 도구는 물론 개인물품 수납이 가능한 별도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 '트래블메이트 안전자물쇠'는 캐리어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4다이얼 방식의 소형 자물쇠로 여행 중 도난을 걱정하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다음달 말일까지 '2010 BEST 여행소품 30%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쾌적한 여행을 돕는 각종 기내용품, 여행정리 보관함, 여권케이스, 네임택 등 여행관련 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최고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물, 모래, 먼지 등으로부터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해주는 방수팩 ‘애니락 쿨락핸디파우치’는 손잡이가 부착된 핸드백 형태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간편한 휴대성으로 같은 기간 판매량이 3배 이상 신장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하이모리 기내용 슬리퍼’, ’수면안대+귀마개’, ‘2단 에어 목 베개’는 장거리 해외 여행시 누적된 피로를 풀어주는 아이템. 이밖에 ‘시소 여권케이스 paris 여권케이스’는 파리, 시드니, 뉴욕 등 세계 각국의 명소 이미지를 멋스럽게 담은 커버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여행용 캐리어, 여권지갑, 네임택 등을 한 곳에 모아 놓고 가격대별, 브랜드별 추천상품을 제안하는 '여행필수품 완비, 1만원대 특가'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확장 지퍼가 있어 짐을 알뜰하게 꾸릴 수 있고 쓰러짐 방기지 받침대까지 있는 '파비앙 기내 여행용 가방'는 현재 베스트셀러 상품에 올라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은 ‘내가 꿈꾸던 모든 여행가방’ 기획전을 31일까지 열고, 기내용캐리어, 화물용캐리어, 여권가방 등 다양한 여행가방을 선보인다. 독특한 디자인에 컬러풀한 하드케이스 캐리어가 가장 인기. ‘에토스 캐리어’는 모서리가 각진 형태로, 유럽풍의 빈티지한 느낌을 살렸다. ‘캠브리지 Future’는 독특한 일러스트가 제품 앞면에 그려져 있어 눈길을 끈다.

관련기사

SK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에서는 다양한 디자인과 강렬한 색상으로 눈에 확 튀는 패셔너블한 캐리어가 인기다. 공항 수화물코너에서 손쉽게 짐을 찾을 수 있고, 분실위험을 줄일 수 있기 때문. 핫 핑크색상에 하트도트무늬가 들어간 '블루밍홈 하트 여행가방’는 가방 뒷면에 별도의 주머니가 있어 여권, 여행책자 등 소지품 보관이 쉽고, 여행 후 짐이 늘어날 경우 앞쪽 지퍼를 열어 공간을 넓힐 수 있어 좋다.

디앤샵 김현수 마케팅 실장은 최근 경기 회복세와 환율 안정세, 그리고 작년 신종플루 때문에 해외 여행을 미뤘던 수요까지 겹쳐 올 여름 휴가철 해외 여행객이 사상 최대치를 바라보고 있다면서 해외 여행 경험이 많을수록 여행 가방을 가볍게 쌀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이나 보조용품을 많이 찾는다. 온라인몰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여행 보조용품을 이용하면 쾌적하고 여유로운 여행이 될 것이다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