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제약·임상시험용 분석 솔루션 출시

일반입력 :2010/07/12 10:28

비즈니스 분석 SW업체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국내 제약, 임상시험 대행 기관(CRO)을 위한 ‘SAS '임상 데이터 통합(CDI)' 솔루션과 'SAS 신약 개발(SDD)'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SAS CDI는 임상 데이터를 통합, 매핑(Mapping), 준비 과정, 표준화, 검증 등 임상시험 분석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단계별 기능을 제공한다. 표준 임상 데이터를 쌓아 통합하는 반복작업을 자동화해 감독기관에 제출하기 위한 비용과 시간을 줄여 준다. 또 SAS SDD 솔루션은 임상 연구 정보를 관리, 분석, 보고, 검토하는 통합 시스템을 제공한다. 임상 시험 센터와 CRO업체가 신약 개발시 약품에 대한 안전성과 효능을 평가하고 시약, 반응, 치료 등 과정에 협업 시스템을 도입했다. SAS는 제품이 ‘국제 임상 데이터 교환 표준 컨소시엄(CDISC)’ 표준을 지원하며 데이터 관리시 수작업에 따른 오류를 줄였다고 밝혔다.

SAS코리아 헬스 및 생명 과학 산업 솔루션을 담당하는 윤희창 부장은 "신약 개발 시기를 앞당기고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국내에서도 IT기반의 임상 데이터 관리를 표준화할 필요성이 대두된다"며 "‘SAS코리아는 국내 제약 시장 환경 변화에 맞춰 국내 제약 및 CRO 업계가 대응토록 2000년도부터 CDISC 회원으로 임상 데이터 표준 수립을 위한 업계 및 규제 기관 활동에 참여해왔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