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남성 패션코드는 '넥타이'

일반입력 :2010/05/10 18:02

이장혁 기자

올 봄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는 다양한 넥타이 패션이 남심(男心)을 사로 잡고 있다.

해외구매대행쇼핑몰 엔조이뉴욕(www.njoyny.com)은 4월 한 달 동안 판매된 남성 넥타이 부문 매출이 전월 대비 580% 증가, 전년 동기 대비 500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

엔조이뉴욕의 넥타이 매출성장세는 다양한 디자인의 상품구성 확대와 좋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이 남성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매출로 이어지고 있는 것.

클래식 라인의 실크 소재를 비롯해 니트 타이에 이르기까지 소재의 다양함은 물론 노멀한 스트라이프 무늬에서 다채로운 애니멀 패턴까지, 개인의 취향에 맞게 구성된 상품들의 판매량이 전체적으로 증가했다

또한 넥타이 평균 가격이 만원 내외로 평소 한 장을 구매할 금액으로 여러 장을 구입할 수 있어 다양한 코디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1인 다량 구매 이유로 분석된다.

관련기사

엔조이뉴욕 양미성 MD는 “봄이 되면 노타이 패션이 주류를 이루고 남성 넥타이의 판매가 저조해 질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견해와 반대로 넥타이 상품이 히트를 치고 있다”며, “넥타이가 정장소품이 아닌 남성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써 트렌드가 변화한 것으로 예상된다” 고 설명했다.

한편, 감사의 달 5월을 맞아 선물용으로 넥타이를 찾는 고객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에 넥타이 매출의 고공행진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