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데이터 암호화 업체 PGP 인수

일반입력 :2010/05/03 10:59

황치규 기자

시만텍코리아(대표 정경원)가 이메일 및 데이터 암호화 전문업체인 PGP와 가디언엣지 테크놀로지를 각각 3억달러와 7천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3일 발표했다.

시만텍은 풀디스크, 이동식 미디어, 이메일, 파일, 폴더, 스마트폰을 위한 PGP 및 가디언엣지 표준 기반 암호화 기능을 자사 엔드포인트 보안, 데이터손실방지 및 게이트웨이 보안 솔루션에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이 정보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시장 조사 업체 IDC에 따르면 암호화 시장은 오는 2013년까지 17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모바일 기기의 증가와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은 새로운 컴퓨팅 모델 확산으로 기업 핵심 정보가 분산되고, 많은 사용자들이 정보에 훨씬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암호화 기술은 정보 중심 보안 전략의 핵심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시만텍은 이번 인수로 광범위한 데이터 보안 통합 솔루션을 확보함으로써 대기업 및 정부기관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및 개인고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의 데이터 보안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시만텍은 자사 제품을 위한 관리 콘솔인 ‘시만텍 프로텍션 센터’에 관리자가 중앙에서 암호화 관리를 할 수 있는 PGP 핵심 관리 플랫폼을 통합해 표준화 할 예정이다. 기존 ‘시만텍 엔드포인트 인크립션' 기술 파트너인 가디언엣지 핵심 기술도 적극 도입해 노트북, 휴대용 스토리지 디바이스, 스마트폰 보안 등 엔드포인트 암호화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정경원 시만텍코리아사장은 "PGP 및 가디언엣지 인수로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스토리지 및 클라우드 시스템에 저장돼 있는 핵심 정보 보안을 위해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암호화 및 데이터손실방지 솔루션을 확보함으로써 디지털 정보화 사회에서 필요한 신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