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동아, 독어사전 앱스토어 론칭

일반입력 :2010/04/18 13:48

이장혁 기자

두산동아(대표 성낙양 http://www.doosandonga.com)가 애플 앱스토어에 ‘두산동아 프라임 독한/신한독 사전’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두산동아 프라임 독한/신한독 사전’ 애플리케이션은 독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Duden 사전의 발음 기호를 채택하고, 독일어 신정서법도 완벽하게 반영하여 학습 혼란을 줄이는데 주력했다. 또 실질적으로 독일인이 사용하는 독일어를 반영하기 위해 독독(獨獨) 사전에 등재된 신조어를 추가하고, 구어적•속어적 표현의 회화 용어와 문장도 수록해 독어 학습자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두산동아 프라임 독한/신한독 사전’ 은 구동 시 검색창에 커서가 바로 놓이도록 하는 등 사용자 위주의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편리한 1단/2단 구성, 자유로운 하이퍼링크, 눈이 편안한 글자 크기와 색상 등 레이아웃도 기존의 프라임 사전 시리즈와 동일하게 구성했다. 또한 찾고자 하는 엔트리의 앞뒤 단어를 모두 자유롭게 이동하며 볼 수 있고, 사전 내 점프 기능이 탑재되어 자유로운 선택 검색이 가능하다.

두산동아 콘텐츠사업팀 배한상 팀장은 “독한/신한독사전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편의성이 우선적으로 고려된 우수한 콘텐츠가 특징”이라며 “영어 이외에 외국어를 공부하는 학습자들에게 보다 우수하고 편리한 콘텐츠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