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중소기업 네트워크를 잡아라

일반입력 :2010/03/15 10:33

황치규 기자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대표 조범구)가 높은 투자비용 때문에 업무효율성 증진에 필요한 첨단 네트워킹 환경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중소기업용 네트워크 스위치, 보안장비, 협업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고 15일 발표했다.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는 중소기업 비즈니스에 필요한 기술은 물론 펀드도 지원할 뿐 아니라 특별 가격 할인 프로그램도 운영하기로 했다.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국내 중소규모 기업들까지도 시스코 첨단 네트워킹 기술과 솔루션 도입을 적극 검토하게 될 것으로 시스코코리아는 기대했다.

시스코가 이번에 발표한 중소기업용 제품은 네트워크 스위치 ‘시스코 ESW 500 시리즈’와 보안 장비 '시스코 SA 500 시리즈'. '

시스코 ESW 500시리즈'는  매니지드 이더넷 스위치로 유선 상에서 패스트 이더넷과 기가비트 이더넷 접속을 모두 지원하는 동시에 보안, 서비스품질(QoS),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도 내장했다. 

중소기업 실정에 맞게 관리도 용이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시스코 SA 500 시리즈’는 각종 보안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올인원 보안 장비로 방화벽과 옵션으로 제공하는 침입방지시스템(IPS)을 통해  인터넷은 물론 무선, 사이트간, 원격 접속을 보장해 준다. 이메일 및 웹 보안 기능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들도 웬만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고 시스코코리아는 강조했다.

시스코코리아는 중소기업용 협업 솔루션 ‘SBCS 2.0(Smart Business Communications System Release 2.0)도 발표했다. 중소기업들이 네트워킹 인프라를 근간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갖추고 협업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시스코는 중소기업용 신제품을 내놓는데 그치지 않고 파트너사들이 중소기업 비즈니스를 적극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파트너사들이 중소기업 고객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게 디자인, 설치, 구성 등 전 프로젝트 단계에서 필요한 기술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분기별 비용 결재가 가능하도록 펀드도 지원하고 중소기업용 제품 주문시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하기로 했다.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중소기업용 신제품 공급은 물론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이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