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 아이폰 어플, SNS 기능 추가

일반입력 :2010/02/10 14:54

이설영 기자

소리바다(대표 양정환)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음악보내기 기능을 추가한 '소리바다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1.1버전'을 10일 공개했다.

'SNS포스팅' 기능이 특징인 이번 버전은 소리바다가 보유한 120만여 모든 곡에 고유 URL을 생성해 아이폰으로 감상하던 어떤 음악이라도 트위터와 미투데이에 즉각적인 포스팅이 가능하다. 특히 음악 URL 전송 시 원하는 메시지를 함께 보낼 수 있으며, 트위터와 미투데이에 전송된 음악도 별도의 과정 없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바로 들을 수 있어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친구들과 더욱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사용자 환경도 개선했다. 기존 소리바다 웹사이트에서만 가능했던 회원가입이 소리바다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에서 바로 가능해졌다. 좋아하는 음악을 모아놓은 마이리스트 코너에 재생곡 리스트 순서를 변경하거나 개별 음악을 삭제할 수 있는 편집 기능을 추가했다.

관련기사

과도한 데이터 요금 부과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소비자가 개별적으로 3G 네트워크 사용 여부를 미리 설정해 인터넷(Wi-fi)에서 3G 네트워크 환경으로 자동 변경되는 것을 막고, 3G 네트워크를 허용한 상태라도 첫 사용시 데이터 요금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지난해 12월21일 첫 선을 보인 소리바다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은 출시 일주일 만에 한국지역 아이폰 무료 애플리케이션 부문 1위에 올랐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12만2천건 이상을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