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소프트웨어는 모바일광고업체 애드마벨을 인수했다고 지난 20일 발표했다.
애드마벨은 광고효과를 높여주는 모바일 플랫폼 기업이다.
오페라소프트웨어는 애드마벨 서비스를 통해 유통사, 개발사, 모바일사업자, 통신사 등이 광고성과를 예측할 수 있고 광고유통망 및 대행사 서비스 결과를 향상시킨다고 설명했다. 또 애드마벨은 모바일 광고수익을 최적화시키는 '간단 광고트래픽 관리'와 '성능 투명성'을 통해 개방형 생태계를 만들고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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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 보일레센 오페라 소프트웨어 최고경영자(CEO)는 인수 발표와 함께 "휴대폰에 탑재된 오페라 브라우저를 통해 웹에 접속하는 사람이 매월 5천만명 정도"라며 "모바일 광고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히 데 실바 애드마벨 CEO는 "애드마벨 '가격책정' 서비스 및 분석플랫폼을 오페라 브라우저, 위젯 플랫폼과 결합시킬 것"이라며 "광고주가 원하는 모바일 사용자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