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사전, DMB형 줄고 학습형이 인기

일반입력 :2010/01/15 18:04

이장혁 기자

디지털 컨버전스 추세에 따라 전자사전도 많은 진화를 거듭했다. MP3, 동영상 재생은 물론 인터넷, DMB, 만화책 뷰어, 플래시 게임 등 '전자사전 기능을 갖춘 다목적 포터블기기'가 한때 많은 이목을 끌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DMB 탑재형이 시들해지고 일명 에듀(EDU)형이라 불리우는 학습형 전자사전이 인기를 얻고 있다.

1월 둘째주 다나와가 집계한 전자사전 인기순위 상위 10위 안에 DMB형 전자사전은 하나도 들지 못한 대신 학습형은 무려 6개가 포진해있다.

일반적으로 모델명 끝에 EDU라는 단어가 붙는 것으로 구분되는 학습형 전자사전은 쉽게 말해 DMB 시청지원이 되지 않는, 기본형 전자사전이다. 일부 제조사는 DMB를 지원하는 EDU 버전을 내놓기도 했지만 이는 예외적인 경우로 결국 DMB 미지원, 저렴한 가격, 기본 사양의 전자사전을 EDU형이라고 보면 크게 틀리지 않는다.

또한 EDU형 제품 외 순위에 올라와있는 제품들도 EDU만 안 붙어있다 뿐이지 마찬가지 제품이다.

아이리버 딕플 D100같은 경우는 저렴한 가격과 감성적 디자인과 색상, 브랜드 인지도가 맞물려 장기간 1, 2위를 수성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고객층인 학생들의 취향과 구매력을 정확히 공략한 덕분이다. 4위인 카시오EX-WORD EW-SF3300는 아예 흑백 전자사전이다.

다나와 김미지 전자사전 담당CM은 EDU형 전자사전이 계속해서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며 연휴기간을 전후로 다소 주춤하겠지만 올 신학기 시즌까지는 이러한 EDU형의 인기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