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DMB, 참여형 24시간 퀴즈채널 런칭

일반입력 :2009/12/16 15:21

시청자가 위성DMB 방송을 보면서 퀴즈프로그램에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24시간 퀴즈 전문채널이 생긴다.

TU미디어(대표 박병근)는 내년 1월 1일부터 모바일 메시징 전문업체인 인포뱅크(대표 박태형)와 함께 국내 최초 실시간 양방향 참여형 퀴즈채널인 ‘PlayOn’채널(Ch.6)을 신설, 퀴즈 프로그램을 24시간 실시간 방송한다고 16일 밝혔다.

플레이온 채널은 실시간 양방향 퀴즈 전문 채널로, 기존 양방향 방송과 달리 메시징서비스 기술을 활용해 시청자들이 직접 실시간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송이다.

시청자들은 플레이온에서 방송되는 퀴즈 프로그램 시청 중 SMS, MMS, 핫키 등을 활용해 퀴즈에 참여하게 된다.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프로그램 참여 결과를 통해 당첨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획득한 경품이나 포인트는 전용 사이트(www.playontv.kr)에서 알아 볼 수 있다.

플레이온을 통해 방송될 퀴즈 프로그램은 화면 속 퀴즈문제를 풀며 포인트를 쌓아 플레이 레벨을 올리는 형식의 ‘퀴즈퀴즈 주식회사’, 1부터 100까지의 숫자 중 역경매 방식으로 최소 유일의 숫자를 맞춘 이용자에게 간식 경품을 제공하는 ‘찾아라! 맛있는 숫자’, 퀴즈를 통해 폭탄 해체 비밀번호 4자리를 선착순으로 맞추는 ‘미션! 폭탄제거’ 등이다.

관련기사

이철희 TU미디어 방송사업본부장은 “플레이온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양방향 참여형 방송이라는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시작으로 내년에도 DMB2.0, 3D채널 등 다양하고 새로운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TU미디어는 이번 퀴즈채널 런칭으로 위성DMB 이용자들에게 퀴즈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제고와 새로운 수익모델 마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