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테크노파크, ‘SoC 설계검증 랩’ 신설

일반입력 :2009/12/08 15:14

송주영 기자

멘토그래픽스는 충북테크노파크 임베디드센터 내에 ‘SoC 설계 검증 랩’을 충북테크노파크 임베디드시스템 기술개발센터(이하 임베디드센터), 반도체 설계 자동화 전문업체인 이디앤씨와 공동으로 설립한다고 8일 발표했다.

임베디드센터는 국내 시스템반도체 산업을 육성키 위해 설립됐다. 이번 3사의 협력으로 센터 내 국내 최초로 고속 설계검증 솔루션이 구축된다. 그동안 고속설계검증 솔루션은 일부 대기업만이 이용해왔다. 임베디드센터 내 랩이 신설되면서 중소기업과 대학이 연구개발에 고속설계검증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3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설계 과정에서 반도체의 동작을 검증하는 설계 검증 랩을 공동 운영하고 규격화된 설계 검증 과정을 개발키로 했다.

기업 고객과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한 정기적인 반도체 설계 검증 방법론 전문가 과정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멘토그래픽스와 이디앤씨는 증가하는 수요에 맞게 인프라를 증설, 향후 이번 연구소를 ‘SoC설계검증센터’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임종성 충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SoC 설계검증 랩 설립을 통해 설계 검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팹리스 업체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국내 반도체 산업 육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