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휴대폰-전화-IPTV 연계' 홈페이지 서비스

일반입력 :2009/10/27 09:45    수정: 2009/10/27 12:31

김효정 기자

번듯한 홈페이지를 하나 만들긴 했는데 이게 우리 가게에 무슨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시간이 좀 지나면 업데이트도 해야 한다는데 여력은 없고…

이 같은 고민을 하는 중소상공인을 위한 해결책을 KT가 내놨다.

KT(대표 이석채)는 27일 중소상공인에게 제공되는 비즈로그 '로컬스토리(LocalStory.kr)'를 27일부터 본격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로컬스토리는 중소상공인의 홈페이지를 무료 블로그 형태로 구성해 인터넷, 휴대전화, 쿡TV, 쿡인터넷전화 등 4스크린을 통해서 노출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또한 수시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대상 고객을 선정해 쿠폰 등을 SMS로 발송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단골고객 확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이와 함께 24시간 SMS를 통해 주문/예약/문의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고객이 SMS를 통해서도 해당 업소에 대한 리뷰를 올릴 수 있어 고객과의 소통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로컬스토리는 중소상공인이 별도의 노력이나 IT지식 없이도 홈페이지를 현행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블로그 형태로 구성된 로컬스토리는 사용자들의 참여와 공유를 통하여 만들어가기 때문에 중소상공인이 특별히 새로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도록 메뉴를 구성했으며, 메뉴 자체도 단순화하였다.

중소상공인 홈페이지 제공사업을 준비한 최두환 KT SD부문 사장은 중소 상공인의 홈페이지 보유율은 매우 낮은 상태이며 이마저도 관리의 어려움이나 유지관리 비용의 증가 등으로 1년 후 유지율은 50%씩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중소상공인이 홈페이지 관리에 비용과 노력을 들일 필요 없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중소상공인이 KT의 로컬스토리를 개설하고 일반전화 SMS 수신 서비스 가입 시 무료 이용(300만원 상당), 홈페이지 개설, 홈페이지 유지/관리 비용, 홍보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어 업소당 적게는 300만원에서 7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고 KT는 밝혔다.

관련기사

홈페이지 개설을 원하는 중소상공인은 로컬스토리 홈페이지 (http://LocalStory.kr)에서 회원 가입하고 가게전화번호로 개설 여부 확인 후(http://LocalStory.kr/가게전화번호) 등록을 하면 된다.

한편 KT는 지난 6월 말 'IT산업 고도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방안'을 발표하면서 100만 중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홈페이지 제공계획을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