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용 스카이프, 앱스토어에서 무료 제공

일반입력 :2009/04/01 09:31    수정: 2009/04/01 17:30

이설영 기자

옥션 스카이프(www.skype.co.kr)가 스카이프의 인터넷전화 소프트웨어를 애플의 응용프로그램 제공 사이트 '앱스토어'에서 무료 제공한다고 1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아이팟 터치 2세대에서도 마이크와 헤드셋을 이용하면 스카이프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스카이프 포 아이폰'은 아이폰 또는 아이팟터치에서 무선인터넷(WiFi)을 연결해 스카이프 가입자간 무료통화 및 저렴한 스카이프 요금(국제전화의 경우 1분 22원)으로 통화 할 수 있다. 또한 스카이프 로그인 및 상태정보 변경, 채팅, 연락처수신 등도 무선인터넷(WiFi)이나 이동통신망을 이용한 패킷 통신 서비스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스카이프 측은 이동통신망을 이용할 경우 각 이동 통신회사의 무선데이터 정액요금제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스카이프는 2005년부터 스마트폰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해왔으며 올해 초 구글 안드로이드 G1 용 스카이프도 출시했다. 향후 블랙베리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앱스토어(www.itunes.com/appstore)'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스카이프 포 아이폰'은 스카이프 등록자 확인 시 사용되는 '프로필 사진' 기능을 지원하며, 아이폰 또는 아이팟터치의 '포토 앨범'에 저장된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