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지도, ‘반경검색’ 서비스 시작

일반입력 :2009/02/19 11:12    수정: 2009/02/19 11:36

김태정 기자

야후코리아는 간단한 마우스 조작만으로 가능한 ‘반경 검색’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반경 검색’은 RST( Radius Search Technology)을 적용,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지도 위에서 검색 존을 바꿔가며 해당 지역 결과를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는 야후 지도상 관심지역 위에서 투명한 원의 검색존을 마우스로 드래그, 이동하면 해당 존 안에 관련 업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정 지역명을 매번 검색창에 입력하는 기존 방법보다 손쉬워진 것.

예컨대 ‘신사역 근처 스파게티’집을 검색하면, 근처 스파게티 집이 검색 결과로 제시된다. 이때 지도 위에서 투명한 원을 ‘신사동 가로수길’로 이동, 0.6km로 반경을 확대하면 해당 존에 위치한 스파게티 업체만을 다시 볼 수 있다.

만약, 원하는 지역 내 검색 결과가 없으면 주변 지역으로 반경을 움직여 확인할 수 있다고 야후 측은 설명했다.

야후는 또 검색한 지역의 ‘현재 날씨’를 보여주는 기능도 지도에 탑재했다. 또 지역 검색 결과 내에서 ▲주변지역별, ▲업종별, ▲추천별, ▲이용자 평가별로 재검색이 가능하도록 '사용자 맞춤형 검색'도 강화했다. 가령 사용자가 ‘강남역 주변 맛집’을 검색하면 수많은 맛집 정보를 일일이 보지 않고 주변 지역(역삼, 삼성 등), 업종별(중식, 일식, 한식 등) 분위기나 서비스 등 기준에 맞게 추려 볼 수 있다.

관련기사

또한, 야후! 거기는 지역 검색 시 '해당 지역의 현재 날씨'를 함께 보여주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으며, 사용자가 지역 검색을 통해 얻은 결과 내에서 ▲주변지역별, ▲업종별, ▲추천별, ▲이용자 평가별로 재검색이 가능하도록 '사용자 맞춤형 검색'도 강화했다.

가령 사용자가 '강남역 주변 맛집'을 검색했을 때 제시되는 수많은 맛집 정보를 일일이 살펴보지 않고도 주변 지역(역삼, 삼성 등), 업종별(중국집, 일식집, 한식 등), 쿠폰 등 추천별, 분위기나 서비스, 음식 맛에 대한 이용자 평가 등을 기준으로 취향에 맞는 맛집 만을 간단하게 추려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