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캐스트 언론사 PV 104%↑

일반입력 :2009/02/04 10:03    수정: 2009/02/04 10:44

김태정 기자

네이버 뉴스캐스트 참여 44개 언론사의 1월 뉴스 페이지뷰는 전월 10억4,000만건에서 21억3,000만건으로 무려 104% 늘어났다. 이 중 네이버 초기화면에서 유입된 것은 73%에 달했다.

3일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언론사별로 적게 30%선부터 많게는 11배까지 트래픽이 증가했다.

같은 기간 뉴스캐스트에 불참한 언론사를 포함하면 전체 뉴스 페이지뷰는 65.6% 증가했다. 언론사별로는 적게는 30%선부터 많게는 11배까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네이버 측은 “이용자들이 네이버를 통로로 언론사 사이트에서 다양한 시각의 뉴스정보를 소비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네이버의 트래픽도 줄지 않았다. 코리안클릭 조사에서 네이버는 지난달 방문자수와 페이지뷰가 이전 달 보다 각각 0.5%, 0.1%씩 늘어났다.

네이버는 현재 베타 테스트 기간인 중인 오픈캐스트가 정식 선보이면 실시간으로 자신이 원하는 정보가 업데이트 되는 서비스 성격에 따라 이용률이 더 올라갈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