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세일즈포스의 온디맨드 CRM 구축

일반입력 :2008/05/27 15:31

김효정 기자 기자

오뚜기가 고객관리 강화와 영업활동의 효율화로 매출증대를 가속화하기 위해 세일즈포스 CRM을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오뚜기는 2007년 12월말 기준 세일즈포스닷컴의 38,100개의 고객사 대열에 합류하였다.온디맨드(On-Demand)라고도 알려져 있는SaaS(서비스로의 소프트웨어)는 기업이 인터넷 브라우저와 사용자의 숫자 만큼만 지불하는 가입형 모델을 통해 원하는 소프트웨어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오뚜기는 세일즈포스 1차 파일럿 시스템을 전체 영업조직에 구축하고 있으며, 현재 세일즈포스닷컴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AppExchange'를 통해서 관리부서 및 마케팅과 같은 비영업조직을 위해 다양한 솔루션 들을 평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