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800억 규모 MIMS 성능개량 사업 수주

김경한 대표 "통합 한화시스템 출범 후 합병 시너지 본격화"

컴퓨팅입력 :2018/12/11 13:22

한화시스템(대표 김경한)은 800억 규모 대형 국방 SI 프로젝트인 군사정보통합처리체계(Military Intelligence Management system, 이하 MIMS) 성능개량 사업을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올 8월 통합법인 출범 이후 첫 번째 합병 시너지가 난 것으로 의미가 남다르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MIMS는 육해공 C4I 체계 및 각종 센서와 연동해 군사정보를 종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각종 센서에서 수집한 정보를 융합해 효과적 정보분석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군의 정보 우위 및 국방 정보화를 가능하게 해준다.

통합 한화시스템은 올해 8월 방산전자 전문 한화시스템과 ICT 기술력을 보유한 한화S&C가 합병, 출범했다. 합병후

기존 한화시스템은 통합법인의 시스템부문으로, 한화S&C는 ICT부문으로 재편됐다.

한화시스템 ICT부문 김경한 대표(왼쪽)와 시스템부문 장시권 대표(오른쪽)가 지난 8월 을지로 한화본사 빌딩에서 통합법인 출범을 기념하고 있다.

이번 수주에 시스템부문은 군 지휘통제통신 분야 노하우를 제공했다. 시스템부문은 지난 2010년 후방지역 C4I 체계 전력화 사업과 최근 2차 성능개량 사업을 수행하는 등 방산전자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또 ICT부문은 MIMS에 대한 높은 수준 이해를 바탕으로 수주 역량을 발휘했다. ICT부문은 지난해 본 사업의 선행 사업인 MIMS 탐색개발 사업을 수주했고, 8개월 간 체계 요구사항 분석 및 구조설계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 기술력을 입증했다.

본 사업 범위는 △9대 임무기능 재개발 △빅데이터 기반 분석체계 구축 △다출처 및 복합분석체계 구축 △서버,

네트워크 등 기반체계 구축 △연동, 관제, 보안 등 재설계 및 구축이다.

김경한 한화시스템 ICT부문 대표는 “이번 사업은 통합 한화시스템이 합병 시너지를 가시화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다”며 “선행 사업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MIMS를 정보융합 체계로 새롭게 구현하는 등 성공적 사업 수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통합 한화시스템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기존 사업 고도화 및 신규 사업확대 등 상호간 시너지 창출에 매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국방 정보화 및 군 현대화에 기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