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데이터도 안전하게 지켜주는 NAS

가정용 네트워크 스토리지 '넷기어 RN212'

홈&모바일입력 :2018/12/03 07:53

기업용 시장 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나스(NAS)를 이용해 소규모 서버를 구축하는 추세다. 소규모 사무실과 가정에서도 데이터 보안은 중요한 이슈이기 때문이다.

매번 클라우드 비밀번호를 바꾸고 백업을 반복하는 데 지쳤다면 대기업에서 사용하는 NAS를 내 사무실과 집에 구축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넷기어의 중급형 레디나스(ReadyNAS) 'RN212'는 가정과 소규모 사무실 등에서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해주는 데 특화된 제품이다. 네트워크가 연결되는 환경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어 용이하다.

넷기어 RN212. (사진=지디넷코리아)

이 제품은 최대 20테라바이트(TB) 용량까지 지원하는 넉넉함을 갖췄다. 시중엔 2베이 외에도 4베이, 6베이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RN212는 2베이 방식으로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와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상관없이 두 개의 드라이브로 구성된다. RAID 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백업 시에도 유용하다.

(사진=지디넷코리아)

제품 후면부에는 초고속 USB 3.0 포트가 2개와 e-SATA 포트 1개가 내장됐다. 큰 용량의 데이터를 다루는 기계인만큼 쿨러도 큼지막하게 탑재돼 있다. 유선 랜(LAN) 포트도 두 개나 있어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에 맞춰 사용하기 좋다.

관련기사

(사진=지디넷코리아)

설치와 사용 방법도 간편하다. 넷기어에 회원가입한 후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해 기기 등록을 완료하면 된다. 관리자 페이지는 모바일 환경에서도 지원된다.

데이터 전송 속도도 양호한 편이다. 최대 읽기 속도는 200MB/s, 쓰기 속도는 160MB/s다. 이외에도 쿼드코어 중앙처리장치(CPU)와 2기가바이트(GB) 시스템메모리가 탑재돼 가정용 NAS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