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여성기업인 최대 축제 '10회 이브' 행사 열려

민원기 과기정통부 차관 등 참석...영진전문대 팀이 대상

컴퓨팅입력 :2018/11/21 23:09

IT여성기업인협회(회장 전현경)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 '제10회 이브와 컨퍼런스' 행사가 21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국내 IT 여성기업인, 이공계 여대생, 예비창업자, IT산업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I(T)튀는 여성에게 답 찾는다'는 주제로 열렸다.

민원기 과기정통부 차관과 김경묵 지디넷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컨퍼런스 와 시상식도 개최됐다. 올해 ‘이브와 ICT멘토링 대회’ 대상 수상자는 영진전문대학교 호렌소팀이 차지, 이들과 여성 ICT 산업발전에 기여한 여성기업 대표들이 상을 받았다.

민원기 차관은 “중소 여성기업인, 경력단절여성, 이공계 여대생 등 여성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적극적 참여 및 핵심적 역할이 어느때 보다 중요해 지고 있다”며 “정부 또한 여성 ICT 인재육성과 IT여성기업 활성화를 위한 소통을 강화해 우리나라가 4차 산업혁명에서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제10회 이브와 컨퍼런스' 행사가 21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렸다. 전현경 IT여성기업인협회장(앞줄 왼쪽 일곱번째)과 민원기 과기정통부 차관(앞줄 왼쪽 여덟번째), 김경묵 지디넷코리아 대표(뒷줄 오른쪽 열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축사에서 국회의원들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우리나라가 ICT산업 분야에서 퀀텀 점프를 위해서는 IT여성기업인과 IT여성인재의 활발한 경제 및 사회활동 참여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국회차원에서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패널 토론도 열렸다. 주제는 ‘IT는 여성: IT와 여성, 그리고 여성인재육성에 대해 말한다’ 였다. 패널 좌장은 인천재능대학교 서연경교수가 맡았고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김선우 센터장, 효성ITX 탁정미 상무, LGU+ 이현정 팀장, LUNA UX 문유선 대표 등이 토론에 참여했다.

관련기사

또 시옷 박현주 대표의 기업 우수사례 발표와 이브와 ICT 멘토링 대상 팀인 영진전문대학교 호렌소팀의 발표도 시선을 모았다.

행사를 주최한 IT여성기업인협회 전현경 회장은 “이번 행사는 글로벌 리더가 될 여성 ICT기업인과 이공계 여대생들을 격려하고, 새로운 미래를 주도하자는 의미가 담겨있다"며 "우리나라 여성들이 ICT 분야에서 누구보다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