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18, 배틀그라운드vs포트나이트 경쟁 치열

e스포츠, 연예인 마케팅 등으로 이용자 몰이 나서

디지털경제입력 :2018/11/17 15:41    수정: 2018/11/18 12:37

특별취재팀 기자

<부산=최병준, 이도원, 남혁우, 김윤희 기자> 인기 슈팅게임 배틀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가 지스타 2018에서 맞붙었다.

에픽게임즈와 펍지주식회사(이하 펍지) 그리고 카카오게임즈는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지스타 2018 현장에서 각자 포트나이트와 배틀그라운드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진입 장벽 낮추기 집중

에픽게임즈는 이달 PC방 서비스를 시작한 포트나이트를 지스타2018을 통해 알리고 점유율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 업체는 풍월량 등 유명 스트리머와 C9, WGS 등 프로게이머가 함께하는 이벤트 대회인 ‘스트리머 브라더스 대난투’를 진행하는 등 보는 재미를 강조하며 관람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것에 집중했다.

지스타2018 에픽게임즈 부스.

이를 위해 게임에 나오는 춤을 따라하는 댄스 대회를 비롯해 로데오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함께 관람 중 지친 사람을 위한 휴게 공간도 마련했다.

더불어 PC, 플레이스테이션4(PS4), 모바일 시연대를 마련하고 이용자가 포트나이트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우미를 배치했다. 또한 트위치 등 주변 부스에서도 포트나이트 관련 콘텐츠를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의 트레이드마크인 배틀버스 구조물 해운대에 설치하고 포토존으로 꾸며 지스타 2018에 참가하지 않은 이용자에게도 게임을 알렸다.

에픽게임즈 부스에는 포트나이트를 가볍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해운대에 마련된 포트나이트 배틀버스 포토존.

■카카오게임즈-펍지, 이용자가 함께하는 참가 이벤트 중심

카카오게임즈와 펍지는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알리기 위해 스트리머, 연예인과 관람객이 함께하는 이벤트를 대거 준비했다.

카카오게임즈 부스에서는 배틀그라운드에서 관람객과 유명인이 함께하는 팀전 이벤트인 셀럽 진행됐다.

관련기사

펍지 부스에서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래퍼 마미손 찾기 등 관람객이 참여할 수 이벤트를 선보여 호평받았다.

또한 펍지는 제주맥주와 제휴해 제작한 배틀그라운드 스페셜 에디션 맥주를 지스타2018 기간 펍지 부스와 해운대 인근 일부 펍에서 판매하는 등 독특한 방식으로 게임을 알리기도 했다.

관람객과 함께하는 배틀그라운드 셀럽 스페셜매치.
마미손과 함께 진행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페셜 매치.